이사 중 파손이나 분실이 발생하면 즉시 이사 업체 담당자에게 연락하여 현장 사진이나 영상을 확보하고, 파손 또는 분실된 물품의 목록과 상태를 정확하게 기록해야 합니다. 계약서에 명시된 파손 및 분실에 대한 책임 규정을 확인하고, 업체와 합의하여 보상 절차를 진행합니다. 보상 협의가 원활하게 이루어지지 않을 경우에는 소비자보호원 또는 관련 기관에 도움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. 증거자료 확보가 중요하므로, 파손된 물건의 사진이나 영상 촬영은 물론, 이사 전후의 물건 목록을 비교하여 차이점을 명확히 하는 것이 좋습니다. 가능하다면 이사 과정을 목격한 증인이 있으면 더욱 유리합니다.
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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